반응형

2024/03/22 2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대진표(3.22)

서울(48) 종로구 최재형 곽상언 금태섭 중구성동갑 윤희숙 전현희 중구성동을 이혜훈 박성준 용산구 권영세 강태웅 광진구갑 김병민 이정헌 광진구을 오신환 고민정 동대문구갑 김영우 안규백 동대문구을 김경진 장경태 중랑구갑 김삼화 서영교 중랑구을 이승환 박홍근 성북구갑 이종철 김영배 유승희 성북구을 이상규 김남근 강북구갑 전상범 천준호 강북구을 박진웅 한민수 도봉구갑 김재섭 안귀령 도봉구을 김선동 오기형 노원구갑 현경병 우원식 노원구을 김준호 김성환 은평구갑 홍인정 박주민 은평구을 장성호 김우영 서대문구갑 이용호 김동아 이경선 서대문구을 박진 김영호 마포구갑 조정훈 이지은 김기정 마포구을 함운경 정청래 양천구갑 구자룡 황희 양천구을 오경훈 이용선 정별진 강서구갑 구상찬 강선우 남평오 강서구을 박민식 진성준 강..

정치평론/정치 2024.03.22

[강릉뉴스 총선 판세] 더불어민주당 단독 과반 155석?...국민의힘 수도권에서 참패 예상

총선이 19일 앞으로 다가왔다. 며칠 전 까지도 여야가 팽팽한 접전을 펼칠 것으로 예상했던 분석들이 많았다. 하지만 3월 둘째주를 넘어가며 변화의 징후가 감지되었고, 이후 쏟아지는 각종 격전지 여론조사 결과는 놀라울 정도이다. 그동안 민심의 흐름을 잠깐 살펴보자. 지난 10월 강서보궐선거는 미니 총선이라 불렸고, 민주당이 17% 격차로 압승했다. 그래서 국민의힘이 참패할 것이란 분석이 쏟아져 나왔다. 국민의힘 스스로도 그 위기를 부정하지 않았다. 결국 윤석열 대통령도 반성 아닌 반성의 태도를 잠시 보였고, 한동훈 체제라는 특단의 조치가 내려졌다. 그후 국민의힘은 다소 회복했고,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2월 공천 국면에서 갈등 양상을 보이며 하락했다. 전세가 다시 역전된 것이다. 하지만 이것도 잠시 ‘이종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