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평론/홍준일 논객

[홍준일 이슈분석] 특검, 임기중단 개헌, 탄핵 모두 8석 부족해...그럼 해법은?

세널리 2024. 11. 19. 00:36
728x90
반응형

 

 

이재명 대표가 15일 공직선거법 혐의에 대해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았다. 형이 확정되면 국회의원직 상실은 물론 10년 동안 피선거권을 잃는다. 여야 모두 예상하지 못했던 충격적 결과라는 반응이다.

 

야권은 격하게 반발하며 이재명 대표 중심으로 단일대오를 형성에 총력을 쏟고 있다. 반면 여권은 미소를 감추지 못하고 있다. 한발 더 나아가 25일 이재명 대표에 대한 위증교사 혐의에 대해서는 더 강력한 처벌과 법정구속까지도 주장하고 있다.

 

이재명 대표 1심 선고가 나오기 전까지 여권은 붕괴 직전에 놓여 있었다. 윤석열 대통령 국정지지율은 10%대 결과가 나왔다. 당 안팎으로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부정 여론이 비등점을 넘어섰다. 윤한갈등은 언제 깨질지 모를 살얼음판과 같았다. 설상가상 윤석열-명태균 육성녹취록이 공개되며 최악의 상황으로 몰렸었다.

 

야권은 특검, 임기중단 개헌, 탄핵 등 내놓을 수 있는 모든 방안을 쏟아 부으며 윤 대통령과 여권을 궁지로 몰았었다. 그런데 이재명 대표의 첫 재판 결과에 중형이 나오면서 급반전 되는 분위기다.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하세요

https://naver.me/xprkoz7Y

 

[홍준일 이슈분석] 특검, 임기중단 개헌, 탄핵 모두 8석 부족해...그럼 해법은?

이재명 대표가 15일 공직선거법 혐의에 대해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았다. 형이 확정되면 국회의원직 상실은 물론 10년 동안 피선거권을 잃는다. 여야 모두 예상하지 못했던 충격적 결

contents.premium.naver.com

 

 

 

반응형